아이폰 주저리 주저리 2010. 2. 5. 17:08

오늘 왠지 불현듯 생각나서 검색해보니 해킹이 아니네!? 오오...

이게 오리지날! 순정 상태.

이게 캐리어를 변경한 샷!

일단 준비물이 있어야 한다!

아래에 첨부해놓은 파일은 Find my iphone 을 활성화 시킬 때 필요한 프로그램.


캐리어 변경만을 원하는 사람은 필요가 없음.

변경 방법은 plistset.exe 를 실행시켜 설치한 후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그리고 아래 첨부한 파일을 불러온 후 23번째 줄에 있는 true 를 false 시켜 주면 된다.


이게 필요한 파일이다!

압축 프로그램은 되도록 7zip 을 이용바람.

일단 이 녀석의 이름 뒤에 .zip 을 붙여준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주면 폴더가 한개 있다. 또 들어가면 또 폴더가 있고 들어가면 파일들이 몇개 나온다.

그리고 그 안에는 두개의 PNG 파일이 있는데 디폴트(파일명)가 배경이 흰색일 때의 이미지.

두번째가 검은색 배경일 때의 이미지!

포토샵을 이용해서 만들면 된다. 세로 사이즈는 20픽셀 까지만! 가로는 70픽셀정도 하자.

배경은 투명으로 작업하면 그대로 투명이 적용된다.

아이폰에 쓰인 폰트와 비슷한게 Myriad Pro 폰트. 사이즈는 14.

즉 SHOW 란 것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였다는 것.-_-

다 작업하고 저장한 후 풀어준 압축을 다시 파일명은 맘대로 해서 zip 기본 셋팅으로 압축.

이 때 압축파일 안에 Payload 가 들어오도록 한다.

압축한 후 확장자는 ipcc 로 교체.

그리고 실행창을 띄워서 [Win+R] 아래와 같이 입력.

윈도우XP 32비트
"%ProgramFiles%\iTunes\iTunes.exe" /setPreflnt carrier-testing 1

윈도우 비스타나 7
"%ProgramFiles%\iTunes\iTunes.exe" setPreflnt carrier-testing 1

이렇게 입력하면 아이튠즈가 켜진다.

그리고 아이폰을 선택한 다음 정보 창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는데 누를 때 쉬프트를 누른채로 누르자.

그럼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까 작업해둔 ipcc 파일을 불러오면 끝!

이 때 오른쪽 아래에 있는 파일 타입 선택에서 ipcc 가 없다면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그게 안 나온다면 위 명령어 중 실행해보지 않은 다른 한개를 실행해보자!

리붓 안 시키면 어떠한 불이익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모르니 껐다켜준다.-_-a

난 어디까지나 돌아다니면서 강좌를 보고 한 것이기 때문에 도중에 일어나는 오류 대처는 모른다!

그저 잘 되기를 빌어주겠음.-_-a

Posted by PlayHobby
,